포토퍼니아 / 사진합성
인터넷으로 사진 합성하기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처음 사용자도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재미있는 사진합성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포토퍼니아 입니다.
바로가기 : 포토퍼니아
위에서 바로가기 포토퍼니아를 클릭하신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영문 사이트로 나오게 됩니다. 스크롤 막대를 제일 밑으로 이동하게 되면 언어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문이라도 간단한 내용이라 사용상에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한글로 보는게 편리하시겠죠.. 펼침버튼을 눌러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한국어를 선택하셨다면 이제 합성할 사잔의 효과를 선택해야 겠죠. 많은 종류의 효과 중에서 저는 장미풍경의 액자를 선택해서 액자안의 여성사진과 제가 가지고 있는 사진을 바꿔서 합성하려고 합니다. 붉은 네모상자의 효과를 클릭합니다. 여러분은 하고 싶은 효과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한 번만 해보시면 모두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액자안의 여성사진을 대체할 사진파일을 선택하는 곳입니다. 하단의 파일선택을 클릭합니다.
대체할 사진을 선택하기 위해 Browse를 눌러 줍니다.
합성할 사진이 봐관 되어있는 경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이미지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사진이 표시가 되게 되고 사진위에 조절점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절점을 이용하여 원하는 크기만큼 사진의 크기를 늘이거나 줄일 수 있으며, 또한 드래그를 하여 선택영역을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얼굴 부분을 주로 표시하기 위해 선택영역을 조절점을 이용하여 줄였습니다. 원하는 크기와 위치가 되었다면 OK버튼을 클릭합니다.
GO 버튼을 눌러 합성을 시작합니다.
아래는 합성된 사진 모습입니다. 어떻게 되었나요? 액자속에 있던 여성의 사진이 사라지고 선택한 사진이 입력되었나요? 전 우형이 사진이 액자속에 들어갔네요..^^ 이제 합성된 사진을 저장하기 위해 합성사진 하단의 디스켓 모양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크기 선택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대형을 선택했습니다.
크기를 선택하게 되면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저장할 경로를 선택한 후 적당한 파일명을 입력합니다. 이제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 내문서 폴더 안에 액자합성사진 이라는 파일명으로 저장했습니다.
완성본을 확인하기 위해 바탕화면의 내문서 폴더를 열어 완성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