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기업 브랜드 가치 세계 1위 애플, 2위 삼성

국내 1위 기업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얼마 정도일까? 최근 뉴스 기사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세계 2위로 집계됐다고 한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이렇게 높을 줄 몰랐다. 아래는 조선일보 기사 내용이다.


1위는 애플, 삼성의 1.5배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달해 3년 연속 세계 2위로 집계됐다.

영국의 브랜드 평가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는 최근 발표한 '2015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4% 증가한 817억1600만달러(약 89조9000억원)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2012년까지 6위였던 삼성은 2013년부터 2위 자리를 지켜왔다.

1위는 애플로 브랜드 가치가 1283억300만달러로 삼성보다 1.5배 이상 높았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236억2300만달러 증가해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애플과 삼성 외에 구글(766억8000만달러), 마이크로소프트(670억6000만달러), 버라이즌(598억4000만달러)이 상위 3~5위에 올랐다.

한국 기업으로는 현대차(49위), LG(98위)가 100위권에 들었다. SK(114위), 신한금융그룹(184위), 기아차(261위), KT(289위) 등이 5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출처 : 조선일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