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올인원 PC 아티브 원 7 커브드(Ativ One 7 Curved)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27인치 곡면(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일체형 올인원 PC 아티브 원 7 커브드(Ativ One 7 Curved)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2015년 1월에 출시 예정이라고 삼성전자는 발표했다. 아티브 원 7 커브드는 PC에 처음으로 곡면 모니터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PC 부품을 모니터 뒷면에 탑재했기 때문에 겉모습은 27인치 곡면 TV와 비슷하다.

올인원PC 7 커브드는 68.6cm(27형) 풀 HD(1920x1080)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PC 사용 환경에서도 곡면 TV와 마찬가지로 휘어진 디스플레이가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에서 편안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삼성전자는 말한다.

이러한 곡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올인원 PC는 CPU, 메모리 같은 모든 PC 부품을 휘어진 디스플레이 뒷면에 설치해야 한다는 것이 문제였는데, 삼성은 살짝 휘어진 메인보드를 탑재하는 것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고 한다.

디자인 역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듯 PC의 스탠드와 후면에도 곡면 디자인을 적용해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강조하고 금속 느낌의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또한, 10W의 강력한 음향 출력을 지원하는 ‘다이나믹 10W 스피커’를 2개 탑재하고 돌비 홈시어터를 지원해  스피커 없이도 영화관 수준의 풍부하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블루투스 뮤직 플레이’ 기능을 통해 PC가 꺼진 상태에서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나 PC 전면의 버튼 조작만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TV 케이블을 연결해 HD TV 시청, 실시간 방송 녹화, 예약 녹화 등이 가능하며, HDMI-In/Out 포트를 통해 게임기, 카메라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캠코더 수준의 풀 HD급 전면 웹 카메라를 국내 최초로 탑재해 더욱 선명한 화질의 화상채팅이 가능하다. PC를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 TV와 연동해 끊김 없이 사용하는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한다.

먼저, ‘삼성 사이드 싱크 3.0’은 PC에서 모바일 기기 화면을 바로 확인하면서 키보드와 마우스로 모바일 기기를 작동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걸려온 전화도 받을 수 있다. PC에 저장된 사진을 모바일 기기나 TV로 감상할 수 있는 ‘삼성 링크 2.0’은 윈도 탐색기 메뉴에서 별도의 드라이브 형태로 제공돼 더욱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인원PC 7 커브드’는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15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올인원 PC 아티브 원 7 커브드(Ativ One 7 Curved) 스펙

종류

스펙

CPU

코어 i5 프로세서

RAM

8GB

저장장치

SSD 128GB, HDD 1TB

모니터

27인치

해상도

풀 HD(1920x1080)

USB 3.0

지원

HDMI

지원

터치

미지원

가격

약 1,299달러(예정)

사진출처 : 삼성전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