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08강-ITQ한글 문서작성

8강 - ITQ한글 문서작성 능력평가(3페이지)

본내용은 2011년12월 기출문제로 설명합니다. (한글2005 문서작성 능력평가)



지시사항입니다.


 




7강 포스트에서 한 포스트당 이미지 삽입 제한으로 이 번 8강으로 이어졌네요..





1. 표제목행 설정부분입니다.
아래 그림 처럼 블럭설정을 합니다. 표제목행 아래테두리를 이중괜선으로 처리해야합니다. 블럭설정 후 선처리 단축키 L키를 눌러줍니다.






2. 선의 종류를 이중괘선으로 선택한 후 아래쪽을 눌러 줍니다.






3. 표속성에 들어온 상태이니 표제목배경색도 처리하고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배경탭클릭 후 그러데이션을 선택합니다. 유형은 수직을선택 후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러데이션(그라데이션) : 미술기법중의 하나입니다. 어떤색에서 다른 어떤색으로 서서히 변해가는 기법을 말합니다. 즉 아래는 노랑색에서 흰색으로 서서히 변해가게 됩니다.







4. 표제목행의 아래쪽테두리가 이중괘선으로 적용되었고 더불어 셀배경색도 그라데이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하단 제목설정부분이네요. 블럭설정가운데정렬을 눌러줍니다. 이 후 글자모양 단축키인 ALT + L 키를 눌러줍니다.





5. 아래 그림 처럼 지시사항에서 지시한 내용대로 글자크기, 글꼴, 장평, 진하게 속성을 변경해줍니다. 이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장평 : 글 한글자의 폭을 뜻합니다. (즉. 가로의 크기를 말합니다. 세로크기는 변화가 없습니다.)
자간 : 글자와 글자사이 간격을 뜻합니다.

 





6. 장평을 120%로 설정하여 글자가 아래 그림처럼 옆으로 뚱뚱해진 모습이네요^^

 

다음 포스팅엔 쪽번호매기기, 책갈피, 머리말, 하이퍼링크, 쪽번호새번호로시작, 쪽번호숨기기 기능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