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대구 아파트 34평 실크지 도배시공 가격 185만원. 

아파트로 이사를 하면서 기존 거주하시던 분이 깨끗하게 사용하셔서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여 리모델링은 하지 않기로 하고, 그래도 새로운 집에 왔으니^^... 아파트 도배는 새로 하기로 협의를 보고, 이곳 저곳 여러 업체를 알아보게 되었다. 정말~~ 정말 도배시공 가격 차이가 너무 많아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백만원까지 차이(거짓말 아니고 정말 가격 차이에서 놀람)가 발생하였다.(물론 브랜드 제품을 알아보니 가격 차이가 더 많이 발생한 부분도 있었다.)

아파트 도배시공 가격

 

대구경산 도배시공 가격착한 업체 '발라요'

어쨌든 너무 많은 가격 차이에 살짝 놀랐고, 이사에 따른 비용 감당도 만만치 않아 결정이 쉽지 않았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연락한 '발라요'라는 업체에서 받은 도배시공 가격 견적은 정말 정말 착했다. 대구경북권내 도배시공 업체 중 가격도 가장 저렴했지만, 신뢰(?)가 가는 업체였다. 일반 혼자서 하는 자영업자가 아닌 제법 규모가 있는 법인이였으며, 도배시공 인력을 직접고용하여 운영하는 업체였다. 대부분의 시공업체는 도배시공인력을 고용하지 않고, 낱일로 하시는 분들을 시켜 일당제로 시공을 한다. 그러다 보니 퀄리티가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고 한다.

사실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이 필요해서 업체에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신뢰할 수 있게 되었다.(사무실이 생각했던 것과 달라서 조금 놀라웠다.) 입구에 걸린 각종 인증서 및 도배시공특허와 상표권 등.

발라요 사무실 입구에 걸린 특허증 및 각종 인증서
발라요 도배시공 사무실 입구 및 상담
대구경북 도배시공 전문업체 발라요(Ballayo)

 

도배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공헌활동.

예비사회적기업이라는 소개를 듣고, 검색을 해보게 되었고 사회공헌활동(자원봉사)를 상당히 많이 하는 업체였다. 자세히 말씀은 안하셨지만, 매출의 일정 금액을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하시는것 같았다. 홈페이지(www.ballayo.com)에 표시된 아파트 34평 실크지 도배시공 가격을 보고, 참 착하다.... 라는 생각을 갖고(합지 도배시공 가격이 더 저렴하여 많이 고민을 하였다^^), 온라인 견적문의를 신청하였다.

 

도배시공 아파트 현장 방문 상담과 견적/결제

다음 날 오전 전화상담을 통한 설명을 듣고, 시공현장의 방문이 필요하다고 하여 오후에 방문하기로 약속을 하고 시공예정인 아파트에서 만났다. 방문하신 분은 남성분이신데 정말 이것저것 꼼꼼하게 보시고, 말씀을 정말 너무 잘하신다(벽지선택, 시공일자 선택 등). 영업직(?)의 언변은 정말 놀랍다^^. 어쨌든 도배시공 가격은 홈페이지 가격에서 변동없이 그대로 진행해 주시기로 하셨다.

결제는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등 모두 가능하시다고 편하신걸로 하시면 된다고 말씀해 주셔서 현금을 송금하기로 하고, 현금영수증 처리를 해주신다고 하셨다.(일사천리^^) 결제도 다양하게 하시는지 선금 일부 지급하고, 도배시공이 완료되면 잔금을 지급하기도 하는 모양이였다.

 

시공후기는 시공이 완료되고 포스팅 할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