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벤츠, 토요타, 혼다 리콜실시
- 총 42개 차종 53,719대 -
국토교통부는 4개 업체에서 제작 또는 수입하여 판매한 자동차 총 42개 차종 53,719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 현대 싼타페(DM) 등 2개 차종
- 벤츠 C200 등 35개 차종
- 토요타 시에나 등 2개 차종
- 혼다 CROSSTOUR 등 3개 차종
현대자동차 리콜
현대자동차(주)에서 제작하여 판매한 싼타페(DM) 등 2개 차종 22,975대는 스티어링 휠의 부품 결함으로 조향 중 과도한 힘을 가할 경우 연결부분이 파손되어 주행 중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차량은 2월 22일부터 현대자동차(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교체)를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리콜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주)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벤츠 C 200 등 35개 차종 29,693대는 조향장치 내의 전기부품(스티어링 칼럼 모듈)의 결함으로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에어백이 작동하여 탑승자가 다치거나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었다.해당차량은 2월 23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부품 추가 장착 등)를 받을 수 있다.
토요타 리콜
한국토요타자동차
(주)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시에나 2WD 등 2개 차종 550대는 에어백(다카타社) 전개 시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발생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운전자 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되었다.해당차량은 2월 22일부터 한국토요타자동차(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에어백 교환 등)를 받을 수 있다.
혼다 리콜
혼다코리아
(주)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CROSSTOUR 등 3개 차종 501대의 차량은 2가지 리콜을 실시한다.CROSSTOUR 등 2개 차종 381대는 에어백(다카타社) 전개 시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발생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운전자 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CR-V 120대는 연료공급 파이프 연결 부분 부품 결함으로 연료가 누유 되고, 이로 인해 엔진 정지 및 화재 발생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차량은 2월 23일부터 혼다코리아(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신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현대자동차(주)(080-600-6000),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080-001-1886), 한국토요타자동차(주)(080-525-8255), 혼다코리아(주)(080-360-0505)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 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리콜 대상 자동차
※
<참고1> 리콜 대상 자동차
제작사 |
차명(형식) |
결함장치 |
제작일자 |
대상대수 |
현대자동차(주) |
싼타페(DM) |
스티어링 휠 |
‘17.06.15.∼’17.12.28. |
20,017 |
맥스크루즈(NC) |
‘17.06.15.∼’17.12.28. |
2,958 | ||
소 계 |
22,975 | |||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주) |
C180 |
스티어링 칼럼 모듈 |
‘14.02.04. |
1 |
C180 CDI |
‘13.11.20. |
1 | ||
C300 4MATIC |
‘13.11.06. |
1 | ||
E350 Cabriolet |
‘13.05.28.∼’13.05.29. |
2 | ||
C220d |
‘13.12.13.∼’17.07.20. |
6,123 | ||
C220d 4MATIC |
‘15.04.29.∼’17.07.19. |
1,176 | ||
C250d 4MATIC |
‘14.03.31.∼’17.03.24. |
824 | ||
C200d |
‘14.10.02.∼’17.06.20. |
997 | ||
C200 |
‘13.12.16.∼’17.06.07. |
10,982 | ||
C200 4MATIC |
‘16.09.08.∼’16.09.20. |
3 | ||
C350e |
‘16.03.22.∼’16.04.07. |
4 | ||
Mercedes-AMG C450 4MATIC |
‘15.04.22.∼’17.06.02. |
306 | ||
Mercedes-AMG C63 |
‘14.12.11.∼’17.06.07. |
171 | ||
Mercedes-AMG C63 S |
‘14.12.19.∼’17.04.05. |
89 | ||
C220d 4MATIC |
‘15.05.07.∼’16.07.01. |
295 | ||
C220d Coupe |
‘16.03.19.∼’17.02.01. |
140 | ||
C220d 4MATIC Coupe |
‘16.03.15.∼’16.03.21. |
3 | ||
C180 Coupe |
‘15.09.02. |
1 | ||
C200 Coupe |
‘15.11.11.∼’17.06.07. |
975 | ||
C300 Coupe |
‘16.01.18. |
1 | ||
C300 4MATIC Coupe |
‘16.02.19. |
1 | ||
Mercedes-AMG C43 4MATIC Coupe |
‘17.03.08.∼’17.03.17. |
3 | ||
Mercedes-AMG C63 Coupe |
‘15.12.17.∼’17.05.11. |
102 | ||
Mercedes-AMG C63 S Coupe |
‘16.01.06.∼’17.06.07. |
39 | ||
C200 Cabriolet |
‘16.01.22.∼’17.06.07. |
836 | ||
Mercedes-AMG C43 4MATIC Cabriolet |
‘17.03.13.∼’17.03.21. |
3 | ||
Mercedes-AMG C63 Cabriolet |
‘16.05.10.∼’17.05.31. |
75 | ||
GLC 220d 4MATIC Coupe |
‘16.07.27.∼’17.06.07. |
1,232 | ||
GLC 250d 4MATIC Coupe |
‘16.07.28.∼’17.06.03. |
183 | ||
Mercedes-AMG GLC 43 4MATIC Coupe |
‘16.08.02.∼’17.05.30. |
70 | ||
GLC 220d 4MATIC |
‘15.04.27.∼’17.06.07. |
4,631 | ||
GLC 250d 4MATIC |
‘16.05.04.∼’17.05.05. |
264 | ||
GLC 300 4MATIC |
‘15.09.21.∼’16.02.22. |
2 | ||
GLC 350 e 4MATIC |
‘17.03.09.∼’17.06.06. |
5 | ||
Mercedes-AMG GLC 43 4MATIC |
‘16.06.02.∼’17.05.17. |
152 | ||
소 계 |
29,693 |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
시에나 2WD |
동승자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
'13.01.02.∼'13.12.23. |
431 |
시에나 4WD |
'13.08.26.∼'13.12.23. |
119 | ||
소 계 |
550 | |||
혼다코리아(주) |
CROSSTOUR |
동승자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
'12.10.17.∼'13.02.06. |
250 |
PILOT |
'12.05.22.∼'13.01.10. |
131 | ||
CR-V |
연료 공급 파이프 |
‘17.04.18.∼’17.04.21. |
120 | |
소 계 |
501 | |||
총 계 |
53,719 |
리콜 대상 자동차 이미지
※
<참고 2> 리콜 대상 자동차 이미지
현대자동차(주) | |
|
|
싼타페(DM) |
스티어링 휠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 |
|
|
C 200 |
스티어링 칼럼 모듈 |
한국토요타자동차(주) | |
|
|
시에나 |
동승자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
혼다코리아(주) | |
|
|
CROSSTOUR |
동승자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
혼다코리아(주) | |
|
|
CR-V |
연료공급 파이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