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PC정비사 필기 용어별 문항정리 그래픽카드, 모니터 유지보수

 

그래픽카드, 모니터 유지보수

 

Q. 아날로그 비디오신호를 받고 보낼 수 있는 그래픽카드에 붙이는 이름은? (09-04, 11-03)

. MPEG    . VIVO

. DVI    . CRT

 

Q. 다음 중 ATI의 크로스 파이어(Cross Fire)를 사용하기 위한 조건으로 잘못된 것은? (29)

. 메인보드에는 라데온 익스프레스 X200 칩셋이상 장착되어야 한다.

. 두 개의 그래픽 카드 모두 크로스파이어 지원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야한다.

. PCI-Express 기반이므로 구형 AGP기반 그래픽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 크로스파이어 에디션 그래픽카드를 반드시마스터로 설정하고, 표준 그래픽카드는 슬레이브로 설정해야한다.

 

Q. 3D를 지원하는 게임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해결책으로 잘 못된 것은? (35)

. CPU 및 메모리 용량이 게임이 요구하는 최소 사양에 미달하는 경우 해당 부품을 업그레이드한다.

. BIOS 설정 항목의 'InitDisplay First'를 확인하여 PCI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AGP로 변경한다.

. DirectX가 게임에 맞는 올바른 버전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Q. 컴퓨터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나 화면의 색상이 정상적인 출력이 되지 못하는 경우, 다음 중 관련이 없는 것은? (, 그래픽카드는 AGP 8X 제품이며 다른 컴퓨터에서 정 상적으로 사용하던 것이다.) (26)

. 모니터 색상 조절 버튼을 이용하여 색상을 변경한다.

. 모니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다.

. 그래픽 드라이버를 바꾸어 설치해본다.

. 그래픽 카드를 다른 슬롯에 끼워본다.

 

Q. 컴퓨터는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을 경우 제일 먼저 점검해야 하는 부분은? (25)

. 모니터와 모니터 케이블

. RAMVGA 카드

. OS와 키보드

. OS와 모니터

 

Q. CRT 모니터 사용 중 발생되는 다음의 각 장애현상에 대한 조치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29)

. Out of Range - 모니터의 주파수 설정이 너무 높게 되어 있으면 낮춰준다.

. 화면에 물결무늬가 발생한다. - 화면 밝기를 낮추거 나 모아레 제거기능을 사용한다.

. No Signal - 모니터 전원 케이블을 바꿔본다.

. 모니터 이동 후 화면색 번짐 - Degausing 기능을 사용한다.

 

 

Q. 일반적으로 LCD 모니터의 휘도(밝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적당한 것은? (30)

. bps    . dpi

. MHz    . cd/

 

Q. 컴퓨터를 사용하는 도중 모니터 화면이 일그러져 나오거나 일부 색이 표시가 되지 않는 등,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을 때 점검해야 될 부분으로 잘못된 것은? (11-03 )

. 모니터 데이터 케이블의 연결 상태를 확인한다.

. BIOS 설정의 모니터 항목을 확인한다.

. 그래픽카드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다.

. 모니터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다.

 

Q. 컴퓨터에 전원을 공급한 후에 BIOS 부팅화면부터 심하게 흔들리더니, Windows로 부팅한 후에도 화면이 심하게 흔들리고 있다. 모니터를 다른 것으로 교체해도 마찬가지일 경우, 이에 대한 원인으로 잘못된 것은? (11-04)

. 하드디스크 커넥터 이상

. 모니터 연결 커넥터의 고장

. 그래픽 카드에서 전송하는 신호 오류

. 그래픽 카드 장착상태 불량

 

Q. 듀얼 모니터 설정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 (10-04)

. 그래픽카드에 D-Sub, DVI 단자를 각각모니터 1개에 연결한다.

. 디스플레이 설정의 고급을 누르고 디스플레이에서 모니터(메인) 부분과 FPD(보조) 부분을 체크한다.

디스플레이  설정에  2번 모니터를  누르고 Windows 바탕화면을 이 모니터에 맞게 확장을 체크 한다.

. 그래픽카드에 듀얼기능이 없을 경우, PCI 카드를 추가로 설치하며 이때 AGP 카드는 보조 모니터가 되고 PCI 카드는 기본모니터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