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15년 7월 ITQ 파워포인트 인터넷 문제변경

한국생산성본부는 2015년 7월 정기시험(시험일 : 2015년 7월 11일)부터 ITQ파워포인트와 ITQ인터넷(CBT) 문제 유형이 실무형에 적합하도록 변경된다고 공지하였다.

변경된 내용의 주요 내용을 확인한 결과 크게 변경된 내용은 없다. 다만, 좀 더 ‘쉬워졌다’는 점이다. 수험자 입장에서는 환영 할 일이다. 대표적인 예로 ITQ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1]표지디자인의 경우 점 편집 개수가 줄어들어 좀 더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진다. 이외에도 목차슬라이드의 도형의 회전기능을 삭제 하는 등의 내용을 변경하였다. 결국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2015년 7월 ITQ파워포인트 시험이 변경된다고 하여 교재를 달리 구매할 필요는 없다고 보여진다. 기존의 교재를 사용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이며, ITQ에서 제공하는 변경 sample문제 3개를 풀어보면 될 것이다.

 

ITQ 5과목 중 이번 변경 내용에 적용되는 과목은 ITQ파워포인트와 ITQ인터넷 2과목이다. (모든 과목이 변경되는 것은 아니다. 혼돈하지 말자...)

 

 

ITQ 첨부파일의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가 jpg로 변경 통일 되었다.

 

 

ITQ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1 표지디자인의 점편집 부분이 변경되었다. 결국 점편집 개수를 조금 줄여준것이다. 단, 변경이전 표지디자인의 경우 점 편집에 사용될 도형이름을 명시하였으나, 변경된 ITQ파워포인트의 표지디자인 점편집에서는 도형이름을 명시하지 않으므로 수험자가 문제를 보고 직접 선택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목차슬라이드의 도형 회전 기능이 삭제 되었군요....

 

 

표 좌측과 상단의 도형이 떨어져 배치하였으나, 변경된 내용에는 표에 붙어 있게 배치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