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자동차보험 가입권유 전화 중지신청 서비스 – 보험개발원 두낫콜

언제나 그랬듯이 자동차보험 가입 만기일이 다가오면 어김없이 자동차보험사의 가입권유 전화로부터 휴대폰은 불이 나기 시작한다. 올해도 자동차보험 만기일이 다가오자 휴대폰에는 시도때도 없이 자동차보험사의 전화번호가 수도 없이 찍히기 시작한다. 특히 한 보험사는 업무중이라 전화를 받지 않았더니 하루에만 5번에 걸쳐 전화를 계속 걸어와 폭발 일보직전이었다.(후후앱으로 연락처 확인) 맘 같아서는 당장 전화로 한 마디 해주고 싶었지만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 그러지 못했다.

더 이상 자동차보험 가입 권유 전화로부터 방해를 받을 수 없다고 생각이 들어 약간의 검색을 하였더니 간단하게 자동차보험사의 가입권유 전화로부터 해방되는 방법이 있었다. 바로 보험개발원의 두낫콜(iics.kidi.or.kr) 서비스였다.

 

보험개발원의 자동차보험 보험정보 고객센터 사이트를 접속하자 메인 화면에 아주 친절하게도 내가 원하던 화면이 노출되었다. 그것은 바로 ‘제공/가입권유 중지’ 화면이었다. 제공/가입권유 중지 메뉴를 클릭한 후 화면 하단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였다.

 

본인인증절차 화면이 나타났다.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I-Pin을 통하여 간단한 본인 인증을 거쳤다. 본인 인증은 공인인증서, I-Pin, 휴대폰,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편한걸 사용하면 될것이다. 하단의 개인정보 수집항목에 동의를 하여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다.

 

본인 인증을 거치고 나자 14개사의 자동차보험사가 표시 되었다. 자동차보험 가입권유를 받고 싶지 않은 보험사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도 있고, 표시된 14개 자동차보험사 모두로부터 가입 권유를 받지 않도록 설정 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다. 신청항목에서 DNP(Do-Not-Provide)&DNCS(Do-Not-Call-Send)항목을 선택하여 가입권유 목적의 정보제공 중지 및 전화중지를 신청하였다. 화면 하단의 '전체보험사신청'을 선택하여 전체 자동차보험사에 가입권유 전화중지를 신청하였다.

 

개인정보제공에 다시 한 번 동의를 하고 확인을 하였다. 이로써 자동차보험 가입권유 전화로 부터 완전히 해방될 수 있게 되었다.

보험개발원 서비스를 신청한 뒤 자동차보험사로 부터의 전화가 급격히 줄더니 아직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이제는 자동차보험 회사로부터 전화가 오지 않는다. 시도때도 없이 걸려오던 자동차보험상품 가입권유 전화로부터 드디어 해방이 되었다. 얼마 후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여 확인하였더니, 신청중 에서 통보완료로 처리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긋지긋하게 많이 걸려오던 자동차보험회사의 보험가입권유 전화가 보험개발원의 서비스로 인해 정말 감쪽같이 사라져 너무 편안하다. 자동차보험 가입권유 전화 중지 서비스 신청 정말 편리한 서비스네요.

보험개발원 두낫콜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