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K텔레콤 인스턴트 레터링 무료서비스 시작

category IT이야기 2013. 3. 21. 11:29
반응형

인스턴트 레터링

“급하니 꼭 받아!” 전화 올 때 발신자 문자도 함께 뜬다.

SK텔레콤은 전화가 걸려올 때 발신자 번호외에 발신자가 남긴 문자를 함께보여주는 ‘인스턴트 레터링’ 무료 서비스를 20일부터 시작한다고 한다. 전화를 걸 때 8자 이내의 짧은 문자를 입력하면 받는 사람에게 ‘급한 용무’, ‘사장님 지시사황’ 등의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다.

전화를 걸 때 번호 입력창, 연락처, 최근 통화기록, 즐겨찾기 화면에서 ‘옵션’ 버튼을 누르거나 통화 버튼을 길게 눌러 작성 창을 띄운 뒤 메시지를 입력하면 된다. 다만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 사용자끼리 개선된 음질로 통화하는 ‘HD 보이스’ 통화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지난해 6월 이후 SK텔레콤에서 LTE폰을 산 가입자끼리 통화할 때만 가능하다.

SK텔레콤측은 “앞으로 입력할 수 있는 글자 수를 확대하고 이미지, 스티커, 아이템 등을 함께 전송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가끔 급한 용무인데 전화 안받으면 정말 곤란했는데. SK텔레콤이 사용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시작했군요. 타 통신사도 좀 하면 좋겠다.

예를 들어 고객은 매우 급한 용무, 꼭 통화를 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급한 용건입니다",  "전화 꼭 받아!" 와 같은 간단 문구를 직접 입력하거나, 상용문구를 선택하여 발신할 수 있다.

상대방이 통화가 어려운 경우에도 전화의 목적을 전달할 수 있어, 여러 번 전화를 걸거나 마냥 회신을 기다리지 않아도 문자나 joyn.T 등으로 대신 답변을 받는 등 발신자와 수신자 모두 한층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스턴트 레터링은 HD Voice로 전화를 걸 때 번호 입력창, 연락처, 최근 기록, 즐겨찾기 화면에서 옵션 키를 누르거나 통화 버튼을 길게 눌러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레터링과 마찬가지로 한글 8자, 영문/기호 16자까지 입력 가능하다. (일부 레터링 기능 미지원 단말의 경우 이용 제한)

SK텔레콤은 지난달 출시한 팬택 베가 N°6(IM-A860S)단말부터 인스턴트 레터링 서비스를 적용했으며, 4월 이후 주요 제조사에서 출시되는 HD Voice 단말에는 모두 해당 서비스가 탑재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출시 단말에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장기가입 멤버십 고객 대상 파격 혜택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기존 고객 대상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올 한해 장기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측은 "올 초 장기가입 고객의 멤버십 할인한도를 대폭 늘리고 기변 혜택을 확대한 데 이어, 급변하는 통신환경 속에서도 변함없이 SK텔레콤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한 선물"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15년 이상 SK텔레콤을 이용하고 있는 VIP멤버십 고객들에게, 다양한 생활밀착형 혜택이 담긴 'VIP 쿠폰북'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발송한다. VIP 쿠폰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제공되는 것으로, 올해는 그 혜택이 더욱 확대됐다.

올해 VIP 쿠폰북에는 스피드메이트 차량정비 패키지권, 보이스피싱 피해 보상 서비스 '세이프앤조이' 이용권, 감사 꽃바구니, 스마트기기 전문가 1:1 방문상담 서비스 제공 등 약 20만원 상당의 기본 혜택이 담겨 있으며, 가입연수에 따라 더욱 파격적인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우선 SK텔레콤을 이용한 지 15년, 20년이 된 고객들에게는 기기변경 시 멤버십 할인한도 추가 5만점을 제공한다. 또한 15년 가입 고객은 3만원 상당 무료통화권(T쿠폰)을, 20년 가입 고객은 특별 감사 콘서트 초청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25년 이상 최장기 가입 VIP고객의 경우 서울/경기 지역 고객에게는 워커힐 부페 식사권을, 그 외 지역 고객들은 고객 선택에 따라 워커힐 부페 식사권 혹은 주유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가입 15년, 20년, 25년 이상 고객 모두에게 스마트기기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상담 후, 기기변경 등을 도와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상 고객은 전담 상담원을 통해 혜택을 안내 받고, 희망할 경우 방문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SK텔레콤 김영섭 제휴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이 계속 SK텔레콤을 이용하고 싶다고 느끼실 수 있도록,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통신 생활 중심의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서비스 경쟁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모든 멤버십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미용, 레져, 문화 관련 분야에서 대규모의 할인 이벤트를 이달부터 진행한다.

이벤트 혜택으로는 11번가 할인 확대,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박승철 헤어스튜디오 30% 할인, 유명 뷰티 디자이너의 강연 초청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T멤버십 홈페이지(www.sktmembershi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