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12년 제03회 PC정비사2급 기출문제

2012년 정기 제03회 국가공인 PC정비사 2급 필기 기출문제

 

 

2012년정기제3회PC정비사2급필기.hwp

 

 

<PC운영체제>

1. 운영체제에 대한 설명 중 올바른 것은?

. Windows XP에서 convert 명령을 사용하여 NTFSFAT32 파일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다.

. Windows VistaWindows XP의 상위버전으로 최초로 NTFS를 지원하는 운영체제이다.

. 리눅스는 유닉스의 장점을 모아 놓은 네트워크 운영체제로 일반적으로 파일시스템은 EXT2NTFS를 사용한다.

. Windows XPWindows의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Windows 2000 Server의 안정성을 최대한 반영한 운영체제로 파일시스템은 FAT32NTFS를 사용한다.

 

2. Windows XP에서 시스템 복원 대상으로 잘못된 것은?

. 시스템 파일 . Windows 구성요소

. 레지스트리 . 아래 한글 파일

 

3. 여러 개의 작업을 하나로 묶어 자동적으로 한 작업에서 다른 작업으로 연속될 수 있도록 한 처리방식은?

. 개별처리방식 . 일괄처리방식

. Job By Job방식 . 시분할 시스템

 

4. 시스템 처리 방식에 대한 설명 중 올바른 것은?

. 실시간 처리 시스템(Real Time Processing System) : 데이터가 발생하는 즉시 컴퓨터에서 처리가 이루어지는 시스템으로 은행의 온라인이나 각종 예약업무에 대표적으로 사용된다.

. 일괄 처리 방식(Batch Processing System) : CPU가 한 사용자로부터 다른 사용자로 빠르게 교환시켜 주는 시스템으로 많은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때도 실제는 한 개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각 사용자는 독립된 컴퓨터로 작업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

. 시분할 시스템(Time Sharing System) : 여러 개의 작업을 하나로 묶어 자동적으로 한 작업에서 다른 작업으로 연속될 수 있도록 한 처리 방식이다.

. 시분할 시스템(Time Sharing System)은 주로 항공표, 기차표 예매 등에 사용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