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국비교육, 직업능력개발훈련 내일배움카드 발급이 더 간편해진다.

 

정부지원 훈련과정 수강을 위한 교육 동영상 시청’, ‘수강평 등록서비스 모바일에서 제공

 

 

직업능력개발 훈련비를 지원받기 위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는 과정이 더 간단해졌다.

기존에는 PC버전 HRD Net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내일배움카드 교육 동영상 시청’, ‘수강평 등록서비스HRD-Net 모바일 앱에서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HRD-Net이란?

 

직업훈련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구직자와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포털(www.hrd.go.kr)로 지난 2003년부터 서비스 시작, 누적 회원 수 554만명, 일 평균 15만명 방문

 

HRD-Net 홈페이지 화면 캡처

 

 

 

구직자 및 재직자*, 자영업자**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 정부지원 훈련을 받기 위해 고용센터 방문 전 시청해야하는 교육 동영상을 HRD-Net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 60시간 미만인 근로자 중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미취득자

** 연소득 15000만원 미만

 

 

  내일배움카드제란?

내일배움카드제는 구직자와 자영업자에게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해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훈련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취업 등을 돕는 제도다.

 

기존에는 HRD-Net PC사이트에 접속해 교육동영상을 시청한 후 수강 확인증을 직접 인쇄해서 고용센터에 가져가야 했지만, 이제는 모바일로 쉽게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고 확인증도 별도로 인쇄할 필요가 없어졌다.

 

내일배움카드(구직자), 국가기간전략직종 훈련과정 참여 훈련생이 훈련 장려금을 지원받기 위해 수강한 훈련과정에 대한 소감을 등록하는 절차인 수강평 등록서비스 역시 모바일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