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pTIME NAS4

category 하드웨어/기타 2015. 12. 12. 21:25
반응형

ipTIME NAS4

ipTIME NAS4를 HDD와 함께 구입(시놀로지 때문에 고민 엄청했다.)하고, 도착한 아이피타임 NAS4를 개봉했다. ipTIME의 깔끔한 디자인은 맘에들었지만, 흰색인 점이 한편 걱정스럽기도 하다. 다행히도 크기는 생각했던 정도의 제품이였다. 4베이여서 생각보다 커서 보관하기 어려우면 어떡하지?... 하고 약간 고민하기도 했으니 말이다.

개봉을 하고 HDD를 장착하기 위해 NAS4의 커버를 열면서 시놀로지 만큼은 아니라도 잘 작동해주길 간절히 바랬다. 이루어지길.....


 ipTIME NAS4 HDD연결

HDD를 장착하기 위해 NAS4의 베이를 드라이버로 열고 꺼내어 HDD를 장착했다. (NAS용 HDD가 아닌 일반 HDD를 장착했다.)


 NAS4 내부모습

베이를 모두 풀어낸 NAS4의 내부 모습이다. 후면의 쿨러가 보이고 HDD와 연결되는 부분인 SATA 인터페이스와 전원커넥터가 보인다. 별거없다.

 


 NAS4 후면

ipTIME NAS4의 뒷면 모습이다. 쿨러가 장착된 부분이 보이고, 좌측으로 전원버튼과 USB단자, LAN포트와 전원단자가 보인다. 쿨러 소음은 정말 맘에 든다. 아직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정말 조용하다.


 네트워크 연결

HDD를 모두 장착하고 LAN선과 전원어댑터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고 동봉된 CD를 이용하여 설치를 시작하였다. 누구라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서에 설명되어있다. 설치중에 진행되는 HDD포맷은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다. 물론 용량에 따라 포맷 시간을 다르지만 말이다. 그런데 ipTIME 관리자 인터페이스 완전 공유기와 흡사하다. 너무 없어 보인다. 시놀로지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완전 없어 보인다고 생각할 정도이다. 그래도 작동만 잘 된다면 모든걸 용서해 준다.~~~


 내외부접속 파일 다운로드

여러 항목을 테스트 할 순 없었지만 내외부에서 1GB의 파일을 다운로드 해본결과 기가네트워크는 아니지만 속도는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또한 외부네트워크에서 접속시 ipDISK를 활용한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된 부분은 만족스럽다. 로컬드라이브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 부분이니 말이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ipTIME NAS에서 엑셀의 통합문서공유 작업이 원활히 작동해 준다면 아주 만족스러울 것 같다. 아직 테스트 해보진 않았지만... 엑셀 작업이 잘되길 바란다.


 ipTIME 홈페이지 NAS4 제품설명







반응형